[8/24(토)]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 당첨자 명단입니다
2019.08.05
조회 621
당첨자 명단 (5쌍)
신*호 / 010-5900-20**
이*숙 / 010-7671-62**
권*영 / 010-5094-41**
김*희 / 010-7581-85**
김*란 / 010-2740-94**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성함 중 한 글자와 전화번호 뒷자리 두 자리를 *표로 표기합니다.
당첨자 분들께는 공연 주최측에서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티켓은 1인당 2매가 제공됩니다.
**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공연장에 가셔서 본인 확인 후 직접 티켓을 수령해 주세요.
** 초대권은 절대로 타인에게 양도하시거나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 공연을 보고 오신 후, 공연에 대한 후기도 많이 남겨주세요.
1. 일시 : 2019년 8월 24일 (토) 오후 5시
2.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2019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
***출연
콘서트가이드 나웅준, 지휘 안두현, 내레이션 이수민,
피아노 한상일, 피아노 김준호, 플루트 필립 윤트,
봄 페스티벌 오케스트라(24인조)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콘서트!
오는 8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을 위한 연주회가 펼쳐진다. 학교에서 배운 어려운 클래식은 잠시 잊어도 좋다. 클래식에 대한 편견을 깨어줄 두 남자가 온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문화ㆍ예술부문 구독자 1위의 콘서트가이드 나웅준과 클래식 커뮤니티에 혁명을 일으킨 팔로워 29만명의 페이스북 페이지 ‘클래식에 미치다’(클미)를 만든 지휘자 안두현이 지루할 틈 없는 클래식의 묘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1부는 재치 있고 유머러스 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로, 클래식 음악을 매개로 한 융합예술교육자이자 유튜브에서 ‘클언니’로 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민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또한 에피날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없는 2위의 한상일(피아노)과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준우승의 김준호(피아노) 그리고 슈투트가르트 필하모닉, 뮌헨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에서 활동하고 유럽과 한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필립 윤트(플루트)가 출연한다.
2부는 클래식 계의 유재석, 콘서트가이드 나웅준이 어렵고 딱딱한 느껴졌던 클래식을 ‘이럴 땐 이런 음악?!’이란 주제로 사용법을 소개한다.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 중 아침의 기분부터 요한 슈트라우스의 천둥과 번개 폴카, 모차르트의 디베르티멘토, 차이콥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등 이름은 낯설지만 귀에 익숙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인다.
오케스트라는 봄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맡았다. 2019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모인 봄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는 해외 오케스트라 또는 국내 오케스트라에서 활동 중인 유학파 연주자들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어렵고 딱딱한 클래식은 잠시 잊어도 좋다! 2019년 세대를 아울러 어른과 청소년들이 함께 들을 수 있는 최적의 입문 콘서트가 찾아온다. 클래식 입문 콘서트 ‘2019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를 통해 알면 쓸모 있는 무궁무진한 클래식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클래식, 공부하지 말고 사용합시다!
클래식은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다. 하지만 그동안 난해한 음악용어와 익숙하지 않은 작곡가의 이름, 복잡한 음악사 등에 가로막혀 클래식을 온전히 즐기기 어려웠다. ‘2019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는 클래식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즐길 수 있는 음악임을 알려주고자 기획되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을 통해 클래식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한다.
이번 공연에는 동물들을 음악으로 표현한 재치 있는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를 내레이션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 작품은 프로코피예프의 피터와 늑대,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과 함께 나란히 손꼽히는 대표적인 어린이 관현악 곡이다. “사과나무가 사과를 맺듯이 운명처럼 작품을 썼다.”고 말한 이 곡은 생상스의 친구 첼리스트 샤를 르부크가 주최하는 음악회를 위해 작곡되었다. 즉흥 연주의 대가였던 생상스인 만큼 곡 곳곳에서 익살스럽고 재미있는 부분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다. 늠름한 자태의 사자의 모습부터 느릿느릿한 거북이, 물 속의 신비한 분위기 그리고 우아한 백조까지 모두 느껴볼 수 있다.
클래식과 친해지고 그를 통해 지친 마음을 위로 받기 위해서는 학문적인 접근보다 인간적인 접근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따라서 2부에서는 클래식을 그저 복잡하고 고귀한 소수 문화라 치부하지 말고 ‘사용’해보길 권한다. 이름은 낯설지만 귀에는 익숙한 페르귄트부터 모차르트, 차이콥스키 등의 음악을 준비했다. 콘서트가이드 나웅준과 함께 클래식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일상생활 속 상황과 묘하게 맞아떨어지는 클래식 음악을 통해 소소한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콘서트가이드 나웅준과 함께하는 클래식 입문 콘서트! 그 누구보다 쉽고 재미있게, 두 눈과 귀를 열고 즐길 준비만 되어있으면 된다.
클래식을 재미있게 만들어줄 세명의 클래식 계 어벤져스가 온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1위 나웅준!
팔로워수 29만명 ‘클래식에 미치다’ 안두현!
유튜버 ‘클언니’ 이수민!
클래식을 재미있게 만들어 줄 세명의 클래식 계 어벤져스가 찾아온다! 트럼페터 나웅준, 지휘자 안두현,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민 이 세명이 클래식 문턱을 낮추기 위해 ‘2019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를 준비한다.
세명의 아티스트는 각각의 온라인 채널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기도 하다. 트럼페터 나웅준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콘서트가이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그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클래식 사용법’은 네이버 오디오클립 문화ㆍ예술부문 구독자 수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구독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클래식을 공유하고 널리 알리고 있다. 지휘자 안두현은 클래식 커뮤니티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온 페이스북 페이지 ‘클래식에 미치다’의 개설자이다. ‘클래식에 미치다’는 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재치 있으면서도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별하여 업로드하며, 현재 최다 팔로워와 함께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클래식 커뮤니티이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민은 클래식 계에 새로이 떠오르는 유튜버이다. 여러 기관에서 강사로도 활동하는 이수민은 유튜브를 통해 클래식 아티스트의 일상을 공유하며 보다 편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귀추가 주목되는 아티스트이다.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재미있는 연주회를 만들기 위해 이 세명의 아티스트가 8월 24일 한자리에 모인다. 지루하고 딱딱한 클래식은 그만 잊어도 좋다. ‘2019 청소년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가 재미있는 클래식의 세계로 안내한다.
***콘서트가이드, 트럼펫 나웅준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금관 앙상블 ‘브라스마켓’ 리더
롯데콘서트홀 <오르간 오딧세이>, <키즈콘서트> 전문 클래식 해설자
네이버 오디오클립 <나웅준의 지루한 클래식>, <클래식 사용법> 연재
책 <퇴근길 클래식 수업> 발간
***지휘 안두현
모스크바 차이콥스키 국립음악원 오페라-오케스트라 지휘과 학ㆍ석사 졸업
모스크바 챔버 오케스트라, 차이콥스키 심포니 오케스트라 지휘자 역임
KBS1라디오 97.3Mhz 문화공감 ‘폴링인클래식’ 진행자
양평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페이스북 ‘클래식에 미치다’ 개설 및 총책임 운영자
***내레이션 이수민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학ㆍ석사 졸업, 인디애나대학교 음악대학 연주자과정 졸업
클래식 음악을 매개로 한 융합예술교육자로서 삼성인력개발원, 국립외교원, 아산병원 등에서 강연
콰르텟 ‘커넥트 아트 앙상블’ 리더, 유튜브 ‘클언니’로 활동
***피아노 한상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아티스트 디플로마 졸업, 뉘른베르크 음악대학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동아음악콩쿠르 1위, 에피날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없는 2위, 2016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협연
프로코피예프 소나타 전곡&러시아 시리즈 리사이틀 진행 중, 이화여대, 경희대 출강
***피아노 김준호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준우승
아시아-태평양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 3위, 마주르카 특별상
***플루트 필립 윤트
하버드 대학, 카네기 멜론 대학, 독일 뮌헨국립음대 졸업
슈투트가르트 필하모닉, 뮌헨심포니오케스트라 등 활동
강남대 바이마르학부 교수 및 스위스 뇌샤텔 음악원 교수
#프로그램
1부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서주와 사자왕의 행진
암탉과 수탉
야생 당나귀
거북
코끼리
캥거루
수족관
귀가 긴 등장인물
숲속의 뻐꾸기
큰 새장
피아니스트
화석
백조
피날레
2부
클래식 사용법, 이럴 땐 이런 음악!
그리그 페르귄트 모음곡 중 아침의 기분
요한 슈트라우스 천둥과 번개 폴카
홀스트 성 바울 모음곡 중 4악장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D장조 1악장
비제 아를르의 여인 모음곡 중 인터메쪼
차이콥스키 현을 위한 세레나데 1악장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